해외선물/옵션/비트코인/암호화폐/뉴스

메리츠證, 금·은 선물 ETN 7종 신규 상장

작성자 정보

  • 작성자 해선의밤
  • 작성일 09.14

컨텐츠 정보

본문




? 메리츠증권(대표이사 최희문)은 국내 최초로 블룸버그 원자재 지수(Bloomberg Commodity Index,BCOM)를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(ETN)을 출시했다고 14일밝혔다.




이번에 신규 상장된 ETN은 ▲'메리츠 금 선물 ETN(H)’ ▲'메리츠 레버리지 금 선물 ETN(H)’ ▲'메리츠 인버스 2X 금 선물 ETN(H)’▲'메리츠 은 선물 ETN(H)’ ▲'메리츠 인버스 은 선물 ETN(H)’ ▲'메리츠 레버리지 은 선물 ETN(H)’ ▲'메리츠 인버스 2X 은 선물(H)'등 총 7종목이다.




해당 상품들은 미국상품거래소(COMEX)에 상장된 금·은 선물수익률을 기초지수로 하며, 금`은 선물 각각의 일간 수익률 -2배에서 +2배까지 투자가 가능하다. 환헤지를통해 환율 변동 위험 없이 거래가 가능하며 만기는5년이다. 제비용은 연 0.40%~ 0.60%로 금·은 선물 관련 ETN 상품 중 업계 최저 수준이다.




이중훈 메리츠증권 파생본부장은 “투자자들이원자재 ETN에 장기투자 시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제비용을 업계 최저수준으로 결정했으며, 향후에도 시장의 투자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ETN 상품을출시해 상품라인업을 강화할 계획”이라고 설명했다.




한편, 전문투자자가 아닌 개인투자자가 레버리지 상장지수상품에 처음 투자하는 경우,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 1시간 이수와 기본예탁금 1000만원이 필요하다.





지연진 해선의밤 gyj해선의밤

<ⓒ경제를 보는 눈, 세계를 보는 창 (www.) 무단전재 배포금지>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추천검증대리업체


공지사항



▶출석부★★출석체크★★
★가입인사★★★★

비트코인차트


소통방


주요 사진뉴스


해선의밤